(주)아이케이는 세상과 함께하며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보도자료

언론 속 아이케이의 모습을 보도기사와 최신뉴스로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IK 소식 게시물 뷰페이지
㈜아이케이 김상문 회장,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 5백만원 기부 2022.04.29

㈜아이케이 김상문 회장, 광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 5백만원 기부



아이케이 김상문 회장


(주)아이케이 김상문 회장이 지난 19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관장 김두복)을 방문해 한국 최초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김대중 대통령의 평화와 민주주의 정신, 국민의 정부 시절 업적 등을 알리는데 써달라며 5백만원을 기부했다.

㈜아이케이는 건축폐기물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처리하는 리사이클링 회사로서 국내 최초로 산을 깎아 돌을 캐내는 것이 아닌 평지에서 돌을 캐낸 후 그 자리에 순환골재를 채우는 방식으로 토양 오염을 최소화하고 환경 훼손을 줄이는 기술을 개발했다.

김상문 회장은 평소 독서에 관심이 많고 ‘덩샤오핑 평전’, ‘마오쩌둥 평전’, ‘길 위에서 길을 묻다’, ‘책 속에 길이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를 걸어라’ 등 다양한 저술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제산평생학습재단의 설립자로 전 재산을 독서 저변 확대를 위해 기부하겠다는 뜻도 밝힌 바 있다.

김두복 관장은 “김상문 회장의 독서에 관한 철학이나 폐기물폐자재도 환경을 지키며 아름다운 재활용재로 거듭날 수 있다는 평화의 정신은 김대중 대통령의 철학과 닮은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서 “김대중 대통령과 김상문 회장의 철학과 정신이 모두에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마지막 글입니다
다음글 [2020 우수 환경산업체]아이케이, 먼지·소음 없는 폐기물 처리장 구축 -보도자료 2021.02.23
견학일정 확인
일시 2015-05-06 10:30~11:50
단체명 서울시 중구청 환경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