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케이는 세상과 함께하며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IK 소식

아이케이의 새로운 소식 및 사업관련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IK 소식 게시물 뷰페이지
제81차 인문학교실 2019.07.03

6월 27일(목), 인천 본사 114홀에서 제 81차 인문학 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인문학 교실에서는 공병호 연구소의 공병호 소장님을 초청하여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병호 소장님은 경제학자이자, 작가, 강사, 그리고 최근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의 흐름과 유망사업을 주제로 한 유익한 강연이 진행 되었고,

소장님은 개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자기계발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하였습니다.


「일어서라! 서서 일하고 서서 공부하라!」저자 공병호 박사의 강의



이어서, 6월 생일을 맞은 직원들을 모두 함께 축하해주었고, 회사를 위해 열심히 일해준 우수사원을

선정하여 포상금을 지급했으며 려가 필요한 직원에게는 위로금 지급을 차례로 진행하였습니다.


 6월 생일을 맞이한 직원들


 우수사원 포상금 지급


 위로금 지급



다음으로 아이케이의 더 큰 도약을 위한 신규 미션이 발표되었습니다. 세계시장으로 향하는 아이케이의

포부를 담아 순환 경제의 글로벌 리더가 되어 환경사업을 이끌어가자는 각오를 다졌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NEW MISSION    -
순환경제의 글로벌 리더가 되자
Become a global leader in Circular Economy



-    목  적    -
고객만족, 가치창출, 사회공헌
customer satisfaction, value creation, social contribution



 미션 발표 이후, 회장님께서 최근에 읽으신 도서 중 두 권을 직원들에게 선물해주셨습니다.

<태도의 품격>은 다른 사람을 대하는 태도에 존중과 예의를 갖추고 이것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경쟁력이 되길 바란다 말씀하시면서 나누어주신 자기 계발서입니다. <일곱 번째 꽃잎>은 작가가 단어 하나하나 신중하게 골라 쓴 시가 많이 담겨있어 읽기 좋았다며 주신 시집입니다.




마지막으로 추사 김정희와 이상적의 우정과 의리가 담긴 일화를 그림을 통해 소개해주셨습니다.

「세한도」모든 지인의 연락이 끊긴 유배지의 스승에게 중국을 드나들며 귀한 서책을 보내주는 제자 이상적에게 추사 김정희가 의리에 보답하여 그려준 그림입니다.


- 논어 -

歳寒然後知松柏之後凋(세한연후지송백지후조)

“한 겨울 추운 날씨가 되어서야 소나무, 잣나무가 시들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지사(志士)의 훌륭한 뜻과 기상은 나라가 어려울 때에야 알게 된다는 뜻)



어려움에 빠지고, 난관에 봉착했을 때 비로소 현실을 아는 법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힘들 때 서로를 돕는 아이케이인이 되어 김정희와 이상적의 우정과 의리와 같은 끈끈함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회장님께서는 IK의 임직원들이 김정희가 남긴 그림처럼 이 세상에 발자취를 남기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씀하시면서 2019년 6월의 인문학 교실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전글 IK 가족편지 - 이혁재 2019.07.10
다음글 CEO 편지 - 測定을 마치고 2019.07.01
견학일정 확인
일시 2015-05-06 10:30~11:50
단체명 서울시 중구청 환경과
확인